Information

독일 평균임금

유용한정보
Author
Daniel
Date
2019-09-03 10:34
Views
3473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독일 평균임금에 관한 내용입니다.

독일에 대한 이미지는 선진국이며,

많은 급여를 받지만 또한 거기에 맞게 많은 세금을 부과한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정말 독일사람은 돈을 많이 벌까요?



출처 https://www.fr.de/ratgeber/karriere/gehalt-wie-viele-verdienen-weniger-zr-12203242.html

2018년 독일 평균 월급은 세전 2.948유로입니다. 즉 연봉으로 따지면 35,376유로입니다.

세금과 사회보장비를 다 제외하고 난 세후 평금 월급은 1.945유로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않다고 생각하셨죠?

이 평균 임금은 소위 미니잡이나 시간제 근무자의 급여도 포함한 평균입니다.


출처 https://www.datev.de/students/cms/abindenjob/lernennav/gehaltsabrechnung

미나잡이나 파트타임 근무자를 제외하고 일반적인 급여 생활자의 세전 월급은 3.880유로입니다.

참조: https://de.statista.com/statistik/daten/studie/161355/umfrage/monatliche-bruttoloehne-und-bruttogehaelter-pro-kopf-in-deutschland/





독일 통계청 자료를 보면 조금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싱글 남성은 세전으로 4.205유로를 그리고 여성은 2.395유로를 평균적으로 벌고 있으며,

맞벌이하는 경우는 아이가 한명이든 두명이든 7.700유로를 평균적으로 세전 급여로 받고 있습니다.

싱글일 경우는 세전 금액의 59.3%를 세후 금액으로 수령하며,

맞벌이의 경우는 세전금액의 60% 넘는 금액을 세후로 수령하고 있습니다.

아이 없이 부부 중에 여성만 일할 경우에는 세전 금액의 69.7%의 금액을 세후로 수령하고 있으며,

가장 이득이 크네요.

물론 아이가 있으면 아이 양육수당이나 Kinderzuschlag으로 세금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가구에서 대도시를 위주로 생활하기 빡빡한게 현실입니다.


실질적으로 세금과 사회보장비를 제외하고 수령한 금액에 월세를 내고 나면

저축을 하거나 비상시 쓸 돈을 모으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또한 대도시 위주로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맞벌이를 하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생활이 힘들 수 있으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통계청 자료를 보시면 됩니다.